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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엘지전자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LG전자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회원에 대한 고객서비스의 증진과 회원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1. “LG전자 멤버십 서비스”(이하 ‘멤버십 서비스’)란 회원이 제품 구매 시 회사에서 규정한 기준에 따라 일정액을 멤버십 포인트로 환산하여 적립하며, 제품구매, 케어솔루션 요금 납부, A/S 비용 납부 등의 각종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포인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3. 2. “LG전자 멤버십 회원”(이하 '회원')이란 만14세 이상이며, 회사에게 회원 가입의사를 밝히고, 회사가 이를 승인하여 멤버십 카드를 발급함으로써 멤버십 서비스에 가입한 개인을 말합니다.
  4. 3. “멤버십 서비스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회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멤버십 서비스 가맹계약을 체결하여 제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5. 구분

    멤버십 서비스 가맹점

    오프라인 매장

    베스트샵 등

    온라인몰

    LG전자 베스트샵 온라인몰 (www.lgbestshopmall.co.kr)

  6. 구체적인 가맹점 현황은 회사 및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회사는 현황 및 변경 사항을 회사의 대표사이트(www.lge.co.kr)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7. 4.“ 멤버십 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 시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를 말합니다.

제 3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1. 이용계약은 회원이 가맹점에서의 회원 가입신청서 작성 및 회사 대표사이트에서의 회원가입 시 본 약관 동의를 통해 가입신청의사를 밝힌 후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 회원에 대한 통지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①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1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4. ② 회원가입시에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5. ③ 회원가입시에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6. ④ 가입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7. ⑤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8. 3. 회사는 회원가입 시 본인확인과 기존 가입여부 확인을 위해 휴대폰 인증 등의 방법으로 실명확인 또는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9. 4.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서비스 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회원 등급에 따른 서비스 내용은 대표사이트에(www.lge.co.kr)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제 4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전자우편, 전화(1544-7777), 대표사이트(www.lge.co.kr), 기타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기재된 방법 등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전항의 방법으로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하며,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 조 (회원의 의무)

  1.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이용안내 또는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회사가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멤버십 서비스, 멤버십 포인트, 기타 멤버십 서비스가 제공하는 혜택을 이용하여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습니다.
  3. 3.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의 이용권한,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포인트,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4. 4. 회원이 전항을 위반한 경우 양도∙증여∙담보 제공한 멤버십 포인트는 소멸 처리되고, 회원은 멤버십 서비스에 따라 제공받은 혜택을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1.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멤버십 카드를 제시하여 대금결제금액에 따라 정해진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온라인몰 구매는 ‘LG전자 베스트샵 온라인몰 (www.lgbestshopmall.co.kr)’ 구매에 한해서만 적용됩니다. 이외의 온라인 구매 건 및 납품판매 건은 적립대상에서 제외됩니다.
  2. 2. 회원은 멤버십 모바일 앱의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멤버십 회원간 합의에 따라 선물이 가능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0포인트 단위 또는 보유 포인트 전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 멤버십 포인트는 회원이 상품대금 결제 후 상품 배송이 완료된 때로부터 7일이 경과된 날에 적립됩니다. 단,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로 선물 받은 멤버십 포인트는 즉시 적립됩니다.
  4. 회원이 구입한 상품의 구매를 취소한 경우 해당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은 취소되며, 만일 회원이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를 이미 사용하였거나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로 선물한 경우에는 사용 또는 선물한 멤버십 포인트에 상당하는 금원을 별도로 회사에 지급하여야 합니다.
  5. 3. 멤버십 포인트 적립은 월 100만원, 년 200만원을 한도로 하며, 동일 행사 및 동일 모델에 대해서는 1건을 초과하여 적립할 수 없습니다.
  6.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한 멤버십 포인트 선물하기, 선물받기는 각 월 2회로 한정하며 금액에는 한도가 없습니다.
  7. 4. 회사는 멤버십 포인트의 운영기준 및 적립률을 회사 대표사이트에 게시합니다. 적립률은 회사와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정될 수 있으며, 조정 시 본 약관 제15조 제1항의 방법에 의해 고지됩니다.

제 7 조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

  1.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구매시 구매대금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와 케어솔루션 계약 또는 케어십 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경우에는 케어솔루션 요금 또는 서비스 비용을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 포인트 사용분에 대해서는 멤버십 포인트가 재적립되지 않습니다.
  2. 멤버십 모바일 앱의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사용하여 멤버십 회원간 합의에 따라 선물이 가능한 보유 포인트 내에서 1,000포인트 단위 또는 보유 포인트 전체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3. 2. 회원이 멤버십 포인트 사용 시 1멤버십 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됩니다. 단, 회사는 환산비율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본 약관 제15조제1항의 방법으로 고지합니다.
  4. 3. 회원은 가맹점에서 멤버십카드 제시 시 회사와 가맹점 사이에 체결한 계약 또는 업무협약에 따라 별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8 조 (멤버십 포인트의 정정, 취소 및 소멸)

  1. 1.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영수증 등 해당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2. 2. 전항의 정정신청이 정당한 것으로 판명된 경우 회사는 오류 포인트를 정정하고 그 결과를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3. 3. 회원이 부당한 방법으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 사용한 경우 회사는 해당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을 취소할 수 있으며, 부당 사용부분에 대해서는 부당이득 반환 청구 또는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4. 제2항에 따라 멤버십 포인트 적립 취소를 통보하는 경우 회원은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90일 이내에 서면으로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기한 내에 이의가 없는 경우에는 회원이 멤버십 포인트 적립 취소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4. 대금 결제 또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이벤트에 의해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적립일로부터 3년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3년이 경과한 시점에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 됩니다.
  6. 5. 회원간 합의에 의해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적립된 포인트의 사용기간은 본래 가지고 있던 포인트의 잔여 소멸기간에 상관없이 3년이며, 이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3년이 경과한 시점에 순차적으로 자동 소멸 됩니다. (단, 회원의 자격은 계속 유지됩니다)

제 9 조 (멤버십카드의 이용 및 관리)

  1. 1. 멤버십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2. 2. 멤버십카드는 회원 스스로의 책임하에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멤버십카드가 훼손, 분실, 도단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3. 3. 회원으로부터 전항에 따른 통지를 받은 경우, 회사는 즉시 사고 등록 및 당해 멤버십카드의 사용을 중지하는 등의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합니다. 단, 회사는 당해 회원이 전항에 따른 통지를 한 시점 이전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과실이 없는 경우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멤버십 서비스 중지 및 종료)

  1.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멤버십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멤버십 서비스를 일시 중지하거나 종료할 수 있습니다.
  2. 2.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멤버십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3.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멤버십 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11 조 (LG전자 VIP회원)

  1. 1. 회사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따라 매년 LG전자 VIP회원(이하 “VIP회원”)을 선정하며, VIP회원으로 선정된 회원은 당해 년도에 한해 VIP카드와 함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VIP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2. 2. VIP회원의 선정기준은 회사의 내부 기준에 따라 매년 변경되며, VIP회원 선정 기준, 등록방법 및 카드 교체방법은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회원에게 알려드립니다.
  3. 3. VIP회원에 대한 혜택은 본 약관 제15조 제1항에 규정된 통지방법을 준용하여 통지되며, 본 혜택은 회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계약해지)

  1.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면, E-MAIL, 전화, 대표사이트, 기타 회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 탈퇴에 필요한 제반절차를 수행합니다. 단, 회사 대표사이트를 통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경우, 회사 대표사이트 내 회원 탈퇴는 별도로 회사 대표사이트에서 직접 탈퇴신청을 하여야 탈퇴절차가 완료됩니다.
  2.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서 회원의 자격을 상실(또는 계약 해지)시킬 수 있습니다.
  3. ① 회원이 멤버십카드 가입 신청 시에 허위의 내용을 등록한 경우
  4. ② 회원이 본 약관 제5조의 회원의 의무를 위반했을 경우
  5. ③ 회원이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법으로 멤버십카드를 부정 발급하거나, 멤버십카드서비스와 포인트를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 및 적립한 경우
  6. 3. 회원이 사망한 경우에는 별도의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7. 4. 본 조 제2항의 사유로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본 조 제2항 각호의 사유가 자신의 고의 또는 과실에 기한 것이 아님을 소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으로 하여금 정상적으로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8. 5. 회원탈퇴 또는 자격의 상실이 확정될 경우, 그 때까지 사용하지 않은 잔여 멤버십 포인트는 함께 소멸됩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1. 1.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2. 회원이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배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은 경우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면책사항)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포인트 선물하기 서비스는 LG전자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회원님께 다양한 혜택을 드리기 위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 시스템 오류를 제외한 포인트 선물하기에 따른 회원간 분쟁 또는 잘못된 정보 입력에 따른 선물하기 오류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서비스의 변경 및 약관개정)

  1. 1. 멤버십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본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서비스 또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E-MAIL, 서면, 가맹점 내 게시, SMS 통지, 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게시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2. 2. 회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 제공한 E-MAIL이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 또는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3. 3.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4. 4.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회사의 고지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및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17 조 (관할법원)

  1.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해결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의 관할조항에 의한 관할법원에서 해결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20년 4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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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이하“회사”라 함)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하고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별도로 제정하고 이를 준수함으로써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목적과 방식으로 수집ㆍ이용되고 있으며,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회사가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 방침은 관련 법령의 개정이나 회사의 정책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므로 회사의 멤버십 사이트(https://www.lge.co.kr/lgekr/membership)나 매장 방문 이용 시에 수시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1.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1. • 제품 구매계약서(고객주문서 또는 판매전표 등)
    2. - 계약자 수집 필수 항목 : 성명, 연락처(유선/휴대폰),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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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LG전자 멤버십 가입 신청서
    2. - 필수항목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성별, 내/외국인 구분, 통신사, 본인확인정보(CI/DI),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3. - 선택항목 :고객관심활동, 결혼여부, 고객구분
    1. • 모바일 LG전자 멤버십 가입 신청
    2. - 필수 항목 :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통신사, 본인확인정보(CI/DI),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3. - 선택 항목 : 고객구분
    4. ※ LG전자 멤버십 앱 이용시 : "단말모델정보"
    1. • BEST SHOP 매장 상담 신청
    2. - 필수 항목 : 성명, 휴대폰번호
    1. • 웨딩클럽 모바일 멤버십 가입 신청
    2. - 필수 항목 : 성명, 주소, 휴대폰번호, 생년월일, 성별, 내/외국인 구분, 통신사, 본인확인정보(CI/DI), 결혼예정일,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1. • 케어솔루션 계약서
    2. - 필수 항목 : 임차인 수집 항목: 성명, 연락처, 주소, 우편번호, 이메일, 신용카드/결제정보, 고유식별Key값, 본인확인정보(CI/DI) 인수자 수집 항목: 성명, 연락처(유선/휴대폰), 설치처 주소 제품
    1. • 구매/결제 또는 케어솔루션 계약 체결시 아래와 같은 결제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필수 항목)
    2.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유효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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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 제품구매 시 유료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결재 정보들이 수집될 수 있습니다. (필수 항목)
    2.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카드소유자명, 유효기간
    3. - 휴대전화 결제 시: 이동전화번호, 통신사, 가입자 이름, 결제승인번호
    4. - 계좌이체 시: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정기출금일
    5. - 사은품 이용 시: 주소, 전화번호, 성명
    1. • VIP 멤버십 가입 신청서
    2. - 필수 항목 : 성명, 전화번호, 핸드폰, 주소, 생년월일
    1. • 경품/이벤트 응모권
    2. - 필수 항목 : 성명,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1. • LG전자 멤버십 가입 기간 내 BEST SHOP 매장에서의 제품 구매 정보, 멤버십 포인트의 적립/사용/소멸에 관한 정보, 사은품/캐시백 지급 정보, 판촉 실행 및 결과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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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 안내사항

      처리 정보

      처리 목적

      성 명

      제품배송, 제품설치 및 회수, 고객상담, 접수 등 계약 이행을 위한 제반업무, 멤버십 회원제 서비스 제공, 케어솔루션 서비스계약 체결에 따른 본인 확인, 케어솔루션 청약 시 신용정보 조회, 고객지향적 마케팅 각종 판촉행사 행사 제 품안내

      주소, 우편번호,전화번호, 핸드폰번호성별, 생년월일

      제품배송, 제품설치 및 회수, 콜센터 상담운영, 접수 등 계약 이행을 위한 제반 업무, 민원처리, 케어솔루션 정기 유지관리 방문서비스, 본인 실명 확인, 케어솔루션 신규 서비스 및 신상품/이벤트 안내, 고객지향적 마케팅, 각종 판촉 행사 및 경품배송, 행사 제품안내, 고객만족도 조사

      이메일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약관 변경사항 고지, 신규 서비스 및 신상품/이벤트 안내, 마케팅/광고 활용,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신용카드번호,카드사명,카드소유자명,유효기간, 계좌번호,은행명,예금주명,정기출금일, 이동전화번호,통신사,가입자이름,결제승인번호

      결제 정보 처리, 케어솔루션 요금 수납/이체

      본인확인정보(CI/DI)

      본인확인을 위한 암호화된 식별 코드

      고객구분

      타겟 판촉 시 고객을 구분하기 위함/ 고객지향적 마케팅 각종 판촉 행사 제품안내

      멤버십ID, 멤버십 카드번호, 멤버십 포인트

      LG전자 LG페이 서비스를 위한 멤버십 정보 제공

      단말모델정보(멤버십 앱 이용시)

      고객지향적 마케팅 및 각종 판촉업무(신상품, 이벤트 안내)

      제품 구매정보

      이용 정보 분석에 활용 (서비스 제공, 서비스 품질 개선, 신규 서비스 개발 및 고객 지향적 서비스/제품 등의 정보 제공을 위한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적 분석)

  3.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개인정보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 하며, 동의철회 요구 시 지체없이 삭제 합니다. 고객의 정보 조회, 수정 또는 동의철회를 위해서는 제품을 구매하신 매장 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연락하여 주십시오. 다만, 처리목적 또는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2. -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3.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4. - 납세 증거에 관한 기록: 5년
    5. -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6.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7.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8. -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보유기간을 미리 고객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9. - 표시/광고에 의한 기록 : 6개월
    10.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3년

    4. 개인정보 파기에 관한 사항

    가. 파기절차

    1.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데이터베이스시스템으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 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나. 파기방법

    1.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2.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목적」,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고지한 범위를 넘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 사전에 제3자 제공에 동의한 경우
    3.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4. -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경우(배송/서비스 등)
    5. -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 조치를 취하기 위해 고객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6. - 통계작성, 마케팅분석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외부 기관 또는 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7.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4. 6.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VXC 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개인정보 위탁업체와 위탁업무 대한 표

    위탁 업체(수탁자)

    위탁업무 내용

    ㈜하이프라자, LG전자 전문점 ㈜LG CNS

    제품판매, 고객관리, 마케팅/판촉, 멤버십 카드 발급/포인트 적립, 케어솔루션 청약관리, 신상품/이벤트 안내(TM/DM/SMS 등), 경품배송

    LG전자 서비스센터 [전체보기]

    LG전자 및 기타 계약 제품 A/S, 부품 판매

    ㈜LG CNS

    시스템 운영/유지 보수, 이벤트 당첨자 상품 배송을 위한 고객정보 추출, 제품/기업 및 이벤트 홍보 메일 전송을 위한 고객정보 추출, 모바일 상품권 발송 관리, 오프 라인 멤버십/케어솔루션 계약서 스캔, 고객DM 업무 대행

    ㈜범한판토스

    제품 구매에 따른 물품 배송 및 제품설치, 케어솔루션 계약 신청 대행

    하이엠솔루텍㈜ | 헬스케어 매니저

    본인확인을 위한 암호화된 식별 코드

    하이텔레서비스㈜

    콜센터 상담업무(배송/설치관련 고객문의응대), 만족도 조사(제품구매,배송설치,서비스) 및 해피콜

    NICE 평가정보㈜, ㈜LG유플러스

    본인 실명확인, 케어솔루션 청약시 신용정보 조회, 케어솔루션 계약 체결 및 유지판단 여부

    미래신용정보㈜

    케어설계약 후 채무불이행 시 채권추심 활동

    ㈜LG유플러스/금융결제원

    케어솔루션 요금 수납/이체, SMS/MMS/LMS 발송 대행

    ㈜디제이커뮤니케이션즈

    DDM발송/수납정보 안내

    ㈜리서치 랩, 한국리서치, 닐슨컴퍼니코리아(유), ㈜비엔알아이

    만족도 조사(제품구매,배송설치,서비스)

    CJ대한통운㈜/한진택배㈜/우체국택배

    제품 및 상품 배송

    ㈜HS애드/누리원기획

    온라인 광고,캠페인 업무 대행, 이벤트 판촉 사은품 제공

    ㈜유비피에스

    LG전자 멤버십/케어솔루션 계약서 스캔 및 보관업무

    ㈜이마트/㈜겔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상품권 발송

    ㈜서브원, ㈜건영물류시스템, ㈜원은

    경품/사은품 배송 대행

    ㈜인터비즈시스템

    제세공과금 처리

    ㈜에버텍교역, ㈜뜨레상사, ㈜다온비즈, ㈜신풍, ㈜이엠케이

    소형 제품 설치 및 배송 대행

    ㈜유세스파트너스

    TM 및 고객응대

  5. 7. 개인정보 자동 수집의 목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가. 쿠키등 사용 목적
    2. - 이용자의 접속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서비스개선에 활용
    3. - 웹사이트 방문 품목들에 대한 정보와 관심 있게 둘러본 품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웹사이트 방문 때 제품 정보를 제공
    4. 나. 쿠키 설정 거부 방법
    5.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 설정방법의 예시(웹 브라우저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변경.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7. - 처리중인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하여 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처리자의 PC를 설정합니다.
    8. - 개인정보 수집, 활용 및 파기 시 그에 대한 법률이 권고하는 기준(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수집한 근거를 남기도록 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내부 정책과 프로세스를 규정하 고 교육을 실시합니다.
    9. - ActiveX 설정 거부 방법
    10. - 설정방법의 예시(웹 브라우저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에서 변경. 단,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 이용자는 ActiveX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ActiveX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2. 1)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보안 탭 클릭하여 하단의 사용자 지정수준 클릭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 인 항목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함
    13. - 바이너리 및 스크립트 동작 => 사용안함
    14. - 서명 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사용안함
    15. - 스크립팅하기 안전하지 않은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초기화 및 스크립팅 => 사용안함
    16. - 스크립팅하기 안전한 것으로 표시된 ActiveX 컨트롤 스크립트 => 사용안함
    17. - ActiveX 컨트롤 및 플러그인 실행 => 사용안함
    18. - ActiveX 컨트롤을 자동으로 사용자에게 확인 => 사용안함
    19. 2) 새 웹 브라우저 창을 여신 후, 다시 접속해 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이 원활하게 되지 않을 경우에는 바이러스 및 악성 코드 제거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제거 후에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0. LG전자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는 배너에서도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에 의해 쿠키가 사용되는 경우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경우 당해 쿠키는 시스템 관리와 광고주에게 제공할 통계 집계 등을 위하여 이용자들의 IP 주소를 모으기도 합니다. 당해 쿠키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에 관한 사항은 광고주나 마케팅회사의 개인정보보호방침에 따릅니다.
    21. 8.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에 관한 사항
    22.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23. 가.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24.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들의 개인정보나 자료 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 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25. 나.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26.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 정보 처리방침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27. 9.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28. 고객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멤버십 등의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 정보변경'(또는'고객정보 수정' 등)을, 멤버십 등의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요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 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고객이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 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 결과를 제3자에게 지 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29. 회사는 고객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30. 10. 개인정보의 열람청구를 접수, 처리하는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31.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연락을 주시면 신속히 처리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2.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신고 연락처]
    33.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 개인정보 Compliance 팀장
    34. - 개인정보 운영책임자: B2C판촉CRM팀 팀장[B2C전문점], 하이프라자 CRM파트장 [하이프라자 지점]
    35. - 전화번호: 02-2673-0695[B2C전문점], 02-2164-0868[하이프라자 지점]
    36. - E-mail주소 : privacy@lge.com
    37.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38.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118 (http://privacy.kisa.or.kr)
    39.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http://www.kopico.go.kr)
    40.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1301, cid@spo.go.kr (http://spo.go.kr)
    4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국번없이)182 (http://cyberbureau.police.go.kr)
    42. 11. 고지의 의무
    43.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이메일 또는 대표사이트(www.lge.co.kr)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단,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ㆍ이용 목적 변경, 보유기간 변경 등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고객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44. 시행일자 : 2020년 4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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